이재명 대통령 시계, 디지털 굿즈로 먼저 배포...자필 사진, 메시지 담겨

대통령실, 스마트폰·워치 배경화면 등 이달 중 공개
대통령 공식 SNS 채널 통해 다운로드 가능
▲ 국민들이 자체적으로 제작한 이재명 대통령 스마트워치 배경 화면 (대통령실 제공)

대통령실이 이재명 대통령의 자필 서명이 담긴 스마트워치·스마트폰 배경 화면 등 '디지털 굿즈'를 제작해 배포하기로 했다.

대통령실 디지털소통비서관실은 12일 "이달 중 국민과 함께 만드는 디지털 기념품 '대통령 디지털 굿즈'를 공식 공개하고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디지털 굿즈에는 이 대통령의 취임 선서식 미공개 사진과 내주 참석할 예정인 G7 정상회의 등 외교 현장 사진, 대통령 자필 메시지 등이 포함된다.

누구나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 대통령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대통령실은 향후 디지털 굿즈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이를 국민 소통 플랫폼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대통령실은 이 대통령 SNS를 통해 '대통령 시계를 국민도 함께 쓰고 싶다'는 요청이 다수 접수돼 이 같은 방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김남국 디지털소통비서관은 "디지털 굿즈는 단순한 기념품이 아니라, 국민이 국정에 참여하고 연결되는 감각적인 소통 플랫폼"이라고 밝혔다.

[ⓒ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사타파뉴스
  • 시사타파뉴스 / 2025-06-12 16:45:50
  • 시사타파뉴스
카톡 기사보내기 https://m.sstpnews.com/news/view/1065599107180439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뉴스댓글 >

댓글 2

  • 사랑하잼님 2025-06-13 08:23:23
    우리만 아는~ 모두의 배지, 손거울 생각했던 저는 “역시 다르다” 합니다.
    디지털 굿즈, 소통비서관 센스 끝내줍니다. >o<
  • 밤바다님 2025-06-12 22:02:22
    오~ 디지털 굿즈 완전 새릅고 좋으다요
    글도 실물 시계를 받아서 간직할 수 있다면 대박 더 좋겠죠?!!!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