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은 계속 페달을 밟아야” 정청래, 가짜조작정보 구제안 발표…특검 파견 검사 자중 경고

추석 이후 검찰·사법개혁 마무리와 가짜조작정보 피해구제안 발표 예고
특검 파견 검사들의 원대 복귀 요청에 “자중·자애하라”며 경고
당원 주권 강화와 개혁 지속 의지 재확인, 대통령 국군의날 기념사 언급
▲ 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8일 전남 무안군 전남도당에서 취임 후 처음으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8.8 (사진=연합뉴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일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추석 연휴 이후 검찰개혁의 마무리 작업과 사법개혁안, 가짜조작정보로부터 국민 피해를 구제하는 개혁안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개혁은 자전거 페달과 같다. 계속 밟아야 넘어지지 않는다”며 “추석 귀향길 라디오 뉴스에서 ‘검찰청 폐지’의 기쁜 소식을 전하겠다는 약속을 지킬 수 있어 개인적으로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개혁은 정부조직법 개정에 따라 내년 10월 검찰청 폐지와 공소청 신설 등과 맞물려 진행된다.

한편, 민중기 특별검사팀에 파견된 검사들이 원대 복귀를 요청한 것과 관련해 정 대표는 “개혁에는 항상 저항이 따른다. 특검 파견 검사들이 집단 반발하며 검찰 개혁에 저항하고 있다”며 “검사들은 자중·자애해달라”고 경고했다.

정 대표는 이어 “국민 주권 시대에 걸맞은 당원 주권 시대를 열기 위해 1인 1표 전당원 투표제 등 당헌·당규 개정도 차질 없이 마무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전날 이재명 대통령의 국군의날 기념사를 언급하며 “다시는 내란에 동원되는 군의 흑역사를 반복하지 않고 내란을 청산하자고 역설하는 대통령의 모습이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정 대표는 이날 발언을 통해 검찰개혁·사법개혁과 언론 개혁 등 민주당이 추진하는 개혁 과제를 국민과 당원에게 확실히 알리는 한편, 개혁 저항세력에 대한 경계 메시지를 동시에 전달했다.

[ⓒ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사타파뉴스
  • 시사타파뉴스 / 2025-10-02 12:50:49
  • 시사타파뉴스
카톡 기사보내기 https://m.sstpnews.com/news/view/1065578747293616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뉴스댓글 >

댓글 1

  • 깜장왕눈이 님 2025-10-02 11:26:18
    개혁의 정의봉을 멈추면 바로 반동세력들이 반격을 한다. 반개혁세력을 다 없앨 때까지 쉬지말고 가차없이 정의봉을 휘둘러라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