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의 '체포동의안 가결' 언급에 고민정 발끈 " 처음 듣는 소리, 이재명의 악수"

"정책행보·통합시도 취지 무색 우려"
"처음 듣는 얘기…그런 시도 있었다면 제명 대상"
▲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023년 9월 체포동의안 가결 당시 당내 비명계와 검찰의 유착 의혹을 제기하자 고민정 의원은 "악수 중의 악수"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고 의원은 6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 대표) 스스로가 만들었던 여러 종류의 공든 탑들이 와르르 무너져 버리는 듯한 느낌이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고 의원은 이 대표가 최근 펼쳐온 정책적 광폭 행보와 비명계 포용 시도의 취지가 이번 발언으로 무색해졌다고 지적했다.

그는 "정치권에서 정책을 아젠다로 이슈 선점하는 건 정말 어렵지만 (이 대표가) 잘해 나가고 있고 국민들도 경제에 대해 민주당이 저렇게 하겠구나 하고 쳐다보기 시작했다"며 "당내 통합을 이루려는 행보도 굉장히 많이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론이 분열된 대한민국을 통합시키려는 지도자의 면모를 조금씩 갖춰가고 있고 노력하고 있구나 하는 메시지를 주고 있다고 봤다"며 "(그러나) 어제 그 발언으로 인해 두 가지 공든 탑들이 다 가려지게 돼버릴 것 같아서 걱정이 크다"라고 강조했다. 

 

▲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체포동의안 가결 당시 최고위원이었던 고 의원은 이 대표가 주장한 의혹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그는 "처음 듣는 얘기"라며 "만에 하나 그런 뒷거래가 있다면 그게 누구라고 한들 용서받을 수 있는 일인가"라고 물었다.

'만일 (뒷거래가 있었다면) 제명 대상이 되는 거 아닌가'라는 질문에 고 의원은 "당연하다. 그뿐만 아니라 당원과 국민들로부터 지탄의 대상이 될 수밖에 없는 영역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답했다.

고 의원은 "이 사실에 대해서 침묵하면 동의하는 게 돼버릴 거고, 진짜로 민주당에서 그런 뒷거래가 있는 것에 동의하는 게 되고, 말을 얹을수록 당내 분열 혹은 여러 논란이 증폭될 수밖에 없다"며 "이 대표께서 뚜껑을 열어버렸기 때문에 사실관계를 정확히 짚고 갈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우리가 내몰렸다는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이 대표는 유튜브 '매불쇼'에서 "검찰이 수사 과정에서 벌인 일, 타임 스케줄에 따라 한 일과 당내에서 움직이며 내게 비공식적으로 협상안으로 제시한 것을 맞춰 보니 다 짜고 한 짓"이라며 "짰다는 증거는 없고 추측이긴 하나 대충 (시기가) 맞더라"라고 주장했다.

[ⓒ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사타파뉴스
  • 시사타파뉴스 / 2025-03-06 09:16:06
  • 시사타파뉴스
카톡 기사보내기 https://m.sstpnews.com/news/view/1065572191354524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뉴스댓글 >

댓글 5

  • 밤바다님 2025-03-06 20:35:07
    고민정은 눈치도 없구 귀도 막고 사나본데 두 귀보다는 입꾹하고 살길 바라며 22대를 끝으로 뺏지는 반납이고 다시는 안봤으면좋겠다
  • 맑은나라님 2025-03-06 10:53:50
    고민정씨 아우 부끄러워~~
    일잘하고 인기많을때...
    그시절 좋아서 같이찍은사진
    부끄러워 폐기한지 오래다.

    수박짓에 남들이 모두 욕할때에도
    장문의 문자를 넣어 고쳐써보려고
    나도 노사모에 저들이 비하하던 대깨문이고
    지금은 이재명지지자가 된거라를 시작으로

    그토록 선넘지마라
    당원들 맘돌리는거 암것도 아니다
    본인하기나름이다. 이잼과당원들의
    상황을 좀만공부하고 이해하여
    당윈들을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때르면
    된다고 충고했건만
  • Tiger IZ 님 2025-03-06 10:18:59
    민정아 그수박들은 다 나갔어.
    그애들은 수용 못한다는 뜻이야.
    이 붕신아
  • WINWIN님 2025-03-06 09:46:12
    처음듣는 얘기라고? 입에 침이나 바르고 거짓말하길
  • 깜장왕눈이 님 2025-03-06 09:33:08
    고가야, 니가 같은 당 동료들에게 배신당했어봐라. 너라면 아 머 그럴 수 있지요 이럴 수 있겠니!!! 배신 당한쪽에서 그때 마음 아팠다고 하면, 그땐 미안했다. 이래야 정상 아니겠니!!!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