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석, SNS에 지드래곤 사진 올리며 "기쁜 소식"…경주 APEC 홍보대사 파격 발탁

김민석 총리, SNS 통해 지드래곤 '경주 APEC 홍보대사' 깜짝 발표
“대한민국 대표 아티스트”…혁신과 창의성 높이 평가하며 '기쁜 소식' 전해
APEC 홍보영상 제작, '돌고래유괴단' 신우석 감독이 맡아
▲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APEC 정상회의 종합점검회의에서 김진아 외교부 2차관의 보고를 받은 뒤 박수를 치고 있다. 2025.7.23 (사진=연합뉴스)

 

김민석 국무총리가 K팝의 아이콘, 가수 지드래곤을 올해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의 얼굴로 전격 발탁했다. 김 총리는 23일 자신의 SNS를 통해 직접 이 같은 ‘기쁜 소식’을 전하며, 세계적인 아티스트와의 시너지를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총리 “대표 아티스트 지드래곤, 기쁜 소식 전한다”


김민석 국무총리는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드래곤의 사진과 위촉장을 든 자신의 ‘엄지척’ 사진을 함께 올리며 홍보대사 위촉 사실을 직접 알렸다.


김 총리는 "국민 여러분께 기쁜 소식을 전한다"며 "대한민국 대표 아티스트이자 우주로 음원을 송출하는 등 끊임없는 창의와 혁신을 보여주고 있는 지드래곤 님을 APEC 정상회의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밝혔다.


APEC 정상회의 준비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 총리는 "정상회의를 100일 앞둔 오늘부터 지드래곤 님과 APEC 정상회의의 시너지를 지켜봐 달라"고 덧붙이며 강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 가수 지드래곤 (출처=김민석 페이스북)

APEC 측 “창의와 혁신의 상징, 최적의 인물”


정부 역시 이번 위촉에 큰 의미를 부여했다. APEC 준비기획단은 이번 위촉에 대해 "지드래곤은 창의성과 혁신의 상징으로, APEC이 지향하는 가치를 국내외에 파급력 있게 전달할 수 있는 최적의 인물"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세계적인 영향력을 갖춘 지드래곤을 위촉함으로써 APEC 정상회의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지드래곤은 앞으로 APEC의 메시지를 담은 홍보 영상 출연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그의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 역시 “지드래곤이 가진 문화적 영향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 신우석 감독의 돌고래유괴단 (유튜브 캡처)

 

한편 APEC 홍보영상 제작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돌고래유괴단의 신우석 감독이 맡았다.


외교부는 신 감독에 대해 "기존의 정형화된 틀을 깨는 창의적인 내용과 감각적인 연출의 크리에이티브로 광고, 뮤직비디오, 브랜디드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독창적인 작업을 선보이며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사타파뉴스
  • 시사타파뉴스 / 2025-07-23 18:59:48
  • 시사타파뉴스
카톡 기사보내기 https://m.sstpnews.com/news/view/1065604478931945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뉴스댓글 >

댓글 1

  • 밤바다님 2025-07-23 22:01:33
    오~ 지드래곤이 '경주 APEC 홍보대사' 로 발탁되었구나요
    창의성과 혁신의 상징성이 강한 지드레곤과 정부가 함께 잘 준비하고 홍보로
    얼마남지 않은 경주 APEC 정상회의를 성황리에 잘 마치길 바라며 응원합니다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