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끼 외식이 큰 힘" 이재명 대통령, 광화문 골목서 퇴근길 외식...시민들과 깜짝 회동

이재명,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 겪는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응원하며 국민 소통
-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장려 및 정책 홍보 및 내수 경제 활성화 도모
- 페이스북 통해 외식 시간, 장소 등을 포함한 행사 내용을 사전 공개
"국민들의 한 끼 외식이 큰 힘이 된다... 자영업자들 응원 부탁"
▲ 이재명 대통령이 서울 광화문 인근 한식당에서 시민들과 식사하고 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앞두고 내수 경기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행사로 제목 아래 '골목경제 살리는 한 끼!'라는 부제가 붙었다. 2025.7.11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11일 저녁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에 위치한 한 식당을 찾아 시민들과 함께 외식을 가졌다. 

 

최근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을 응원하고, 오는 21일부터 전 국민에게 지급될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을 장려하기 위한 깜짝 행사다. 이 대통령은 이번 기회를 통해 국민과 직접 만나 소통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 주의 끝, 금요일을 맞아 오랜만에 외식 한 끼를 하려고 한다"며 '대통령과 외식합시다 - 골목경제 살리는 한끼!'라고 적힌 행사 포스터를 게시했다. 

 

▲ (출처=이재명 페이스북)

 

포스터에는 시간대(오후 6시 30분)와 식당 상호명(흥남부두)까지 명시되었는데, 이는 대통령의 외부 일정을 사전에 구체적으로 공개하는 이례적인 경우이다. 이는 민생 회복을 위한 소비쿠폰 지급을 앞두고 내수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는 이 대통령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메시지에서 이 대통령은 "최근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인해 국민 여러분께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며 "외식 한 번조차도 예전보다 훨씬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요즘"이라고 현 경제 상황의 어려움을 언급했다. 이어 "이처럼 어려운 시기에, 21일부터 시행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정책이 내수 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며 "외식 등 일상 속 소비를 조금이나마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특히 이번 외식 자리가 뜻깊은 시간이 되기 위해서는 국민들의 참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여러분의 생활공간에서 자영업자들을 응원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국민들의 한 끼 외식이 큰 힘이 된다"고 피력했다. 또한 "서로를 응원하고 위로하는 따뜻한 만남이 되기를 소망한다"며 국민들과의 직접 소통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이날 이 대통령이 방문한 식당 주변에는 대통령의 깜짝 외식 소식을 접한 시민들이 모여들었으며, 이 대통령은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기도 했다.

[ⓒ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종원 기자 / 2025-07-11 20:20:39
카톡 기사보내기 https://m.sstpnews.com/news/view/1065609509580802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뉴스댓글 >

댓글 3

  • 깜장왕눈이 님 2025-07-14 10:07:33
    그냥 서민, 대통령은 직업일 뿐, 이런 분이 또 있을까?
  • 밤바다님 2025-07-12 00:37:23
    우리 이재명 국민대통령님의 진심이 담긴 민생행보에 덩달아 옷게 되고 행복해집니다
    참으로 따뜻하고 멋지신 우리 국민대통령님 화이팅!!!♡♡♡
  • WINWIN님 2025-07-11 22:28:18
    이재명대통령님 화이팅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