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 빨던 친윤들 다 어디갔나?...김종혁 "간쓸개 다 빼어줄 듯 하더니 재판 외면"

尹, 특검 수사에 화력 높이는 민주 '구속이 답'
국힘 '전략적' 침묵.. "이젠 탈당한 사람이라"
친한계 김종혁 "윤어게인 외치며 극우 시위 부추기던 이름들 나열해볼까"
▲ 피의자 신분으로 내란 특검 조사를 받은 윤석열 2025.6.29 (사진=연합뉴스)

윤석열에 대한 내란특검의 본격적인 소환 조사가 시작됐지만 국민의힘은 특검에 대한 언급을 자제하며 선을 긋고 있다.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9일 윤석열과의 관계에 대해 "윤 전 대통령은 이미 탈당했고 당원도 아니다. (현재는) 자연인"이라며 "우리 당에서는 윤 전 대통령과 함께 간다는 생각이 별로 없다"고까지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국민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우리가 좀 더 쇄신을 해야 하고 중도층, 수도권, 청년층 이런 부분에 대해 좀 더 다가가는 노력을 해야할 때"라고 밝혔다.

 

윤석열이 파면되기 전에는 경찰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수사에 격렬하게 반발하며 서울 한남동 관저로 향하기도 했지만 이런 모습은 찾아볼 수 없다.


국힘에선 표면적으로 윤석열이 탈당했기 때문을 내세우고 있지만 얼마 전까지만해도 '불법 수사' 프레임을 들고 나온 것과 비교하면 큰 온도차를 보이고 있다.

일부에선 특검 수사를 비판할 경우 탈당한 윤석열과 아직도 결별하지 못했다는 비판을 살 수 있어 전당대회를 앞두고 더욱 몸을 사릴 수 밖에 없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 2025.6.29 국민의힘 김종혁 의원의 게시글 (출처=김종혁 페이스북)


이에 친한동훈계로 꼽히는 김종혁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29일 자신의 SNS를 통해 "도대체 그 많던 친윤들은 다 어디로 간 것인가"라고 국힘을 비판했다.

김종혁 전 최고위원은 "이런적이 없었다"며 "박근혜·이명박·노무현 그리고 전두환·노태우 등 적지 않은 전직 대통령들이 검찰에 출두하고 재판을 받았지만 그때마다 대통령의 사람들이라는 의원들과 대통령실 관계자들이 함께 했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윤 전대통령의 출두 현장에는 '대통령! 윤석열!'을 외치는, 일반 국민정서와는 하늘과 땅만큼이나 멀리 떨어져 있는 이른바 극우지지자들만 아우성을 칠 뿐"이라며 "심지어 윤 전 대통령은 친윤들이 이젠 전화도 잘 안받는다며 불편한 심기를 표출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온다"고 말했다.


▲ 윤석열 체포 저지를 위해 한남동 관저 앞에 모인 나경원

친윤계를 향해선 "관저에 찾아가, 광화문 아스팔트에서, 윤어게인을 외쳐대며 열광적 환호를 받고, 계몽령을 읊조리며 극우 시위를 부추기던 그 정치인들, 이젠 내가 언제 친윤이었냐고 안면몰수 하는 그 정치인들 이름 나열해볼까"라고 몰아붙였다.

그러면서 "친윤에 둘러싸여 그런 식으로 정치하면 안된다고 위법한 비상계엄에 대해 대통령이라도 책임을 져야 한다고 외쳤던 한동훈과 간 쓸개 다 빼어줄 듯 면종복배하며 꿀 빨다가 윤석열이 몰락하자 재판정과 출두현장에도 한 번 안 가는 친윤들"이라며 "누가 간신이고 누가 국민을 배신한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시사타파뉴스 / 2025-06-30 09:32:25
카톡 기사보내기 https://m.sstpnews.com/news/view/1065565626975248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관련기사]

홍준표, 온가족 함께 국힘 탈당계 제출...명태균 관련 수사 급물살
"당이 날 버려" 탈당한 홍준표, 대선 전 미국행...대선 돕지 않겠다는 의지
'그냥 갈 순 없잖아' 홍준표, 尹과 국힘 지도부 '공작' 맹비난..."니들은 이익집단, 소멸될 것"
홍준표 “3년 전 두 놈이 윤석열 데리고 올 때부터 망조”...쌍권 맹비난
홍준표 "한X은 계엄으로, 두X은 약탈교체로 자폭, 곱게 미쳐라"...尹과 쌍권 힐난
홍준표, 윤석열 저격글 썼다 지워..."한X에게 두 번 네다바이 당해...혹독한 대가 받을 것"
홍준표 "비열한 집단 정나미 떨어져" vs 권성동 "이제 와서? 인성탓"
너무 늦은 후회 "차라리 노무현 따라 민주당 갔다면"…홍준표의 '정치적' 한탄
홍준표 "국민의힘, 이번에는 살아남기 어려울 것...니들의 자업자득"
홍준표 "누가 정권 잡더라도 나라가 더 망가지진 않을 것"
홍준표 “온갖 잡동사니들이 3년간 분탕질만 치다가...병든 숲 불태워야”
홍준표 "국힘은 사이비 보수정당, 청산돼야...이재명 시대 보복과 독선으로 암울"
'애정 어린 저주' 홍준표 "특검 후 정당 해산 들어갈 것…국힘 각자도생 준비해야"
뒤끝 긴 홍준표, '국민의힘 해산'에 대한 질문에 '버럭'...신당 창당에 "차차 말씀"
'먹던 우물에 침 뱉는' 홍준표 “윤석열·한동훈보다 중진들이 더 나쁜놈들...통진당 신세 될 것”
뉴스댓글 >

댓글 4

  • 밤바다님 2025-06-30 20:29:16
    극우내란범죄당 의원들이 술뚱내란외환수괴자를 그동안 응원한것처럼 보인건
    검사 술뚱이 행여나 자신들의 비위를 깔까봐서랑 혹시나 떨어질 콩고물 때문이였을텐데
    이젠 술뚱에겐 감옥행과 사형뿐이니 술뚱 묻은거 뽀록날까봐 다들 손절하는 거다
  • 만다라님 2025-06-30 11:48:00
    극우들도 언제싸디 나올까?
    보수와 극우를 완전히 분리해야할듯
  • 만다라님 2025-06-30 11:46:57
    그저 본인들 권력잦기에만 괸심이 있구나
  • 깜장왕눈이 님 2025-06-30 09:37:17
    윤 깜방 어게인, 매국내란 좀비들과 함께 순장시켜라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