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요즘 듣도 보도 못한 일들이 많이 일어나…민주당 역할 중요"

▲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27일 양산 평산마을을 방문해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했다(사진=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통령이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를 만나 “요즘 듣도 보도 못한 일들이 많이 일어난다”며 “정부와 여당이 국정 대전환이 필요하다는 교훈을 총선을 통해 얻었을텐데 그렇게 하지 않고 있어 매우 안타깝다”고 말했다.

 

윤종군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7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박찬대 당 대표 직무대행에게 평산마을을 찾아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했다”고 밝혔다.

 

문 전 대통령은 “정부와 여당이 왜 그렇게 갈라치고, 대결적으로 가는지 모르겠다”며 ”그럴수록, 민주당의 역할이 중요하다. 지난 대선 때 정책과 인물에서 우위에 있었지만 0.7%의 아쉬운 석패를 교훈 삼아 확장을 지상 과제로 삼았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어 "그런 면에서 지난 총선 부·울·경 지역의 득표율 상승은 큰 의미가 있다"며 "더 이상 기울어진 운동장이 아니니 성의를 가지고 노력하면 그만큼 성과로 돌아온다"고 격려했다.

 

박 원내대표는 최근 국회 상황에 대해 설명하며 윤석열 대통령의 독단적 국정 운영과 불통 인사, 민생 경제 외면, 야당 죽이기 등을 지적한 뒤 “헌정사 최초로 야당에 압도적인 과반 의석을 주신 국민의 뜻을 받들어 개혁 기동대답게 해야 할 일을 따박따박 실천해 갈 것”이라고 했다.

 

이외에도 둘은 최근 격화되는 남북 간 군사적 긴장에 대한 우려와 한반도 평화를 위한 외교 기조 전환 필요성에 대한 대화를 나눴다.

 

문 전 대통령은 끝으로 "이재명 전 대표와 부산, 울산, 경남 당원분들께 안부 잘 전해 달라"고 당부했다.

 

[ⓒ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현일 기자 / 2024-07-27 17:29:27
카톡 기사보내기 https://m.sstpnews.com/news/view/1065601758555786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뉴스댓글 >

댓글 3

  • WINWIN님 2024-07-27 20:43:41
    문재인 대통령님 건강하세요
  • 달콤태양 님 2024-07-27 19:07:38
    문재인대통령님 민주당에 큰어르신이십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가끔씩 소식들으니 너무 좋습니다 ㅎㅎ ^^
  • 민님 2024-07-27 18:10:20
    두 분 고맙습니다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