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 "김건희 입장표명해야…방어 어려운 상황, 여당에 명분 달라”

▲ 김건희 여사 (사진=연합뉴스)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이 "김건희 여사에 대해 방어를 하려면 여당에 명분을 줬으면 좋겠다"며 대통령실과 김 여사의 입장 표명을 요구했다.

 

김 의원은 27일 CBS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 출연해 "여사를 방어하려면 좀 여당에 명분을 줬으면 좋겠다"며 "옳은 행동을 하든 옳지 못한 행동을 하든 지금 여사에 대한 비호감도가 높다 보니까 어떤 행동을 하든 비난의 화살이 여사로 갈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걸 방어 못한다고 여당을 뭐라 할 것이 아니라 여사께서 먼저 일련의 과정에 대해 일단 입장 표명을 하시고, 공개 행보를 하신다면 여당도 충분히 방어해 드릴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지금 입장 표명 없이 이런 행동들을 하다 보니까 여당도 국민 눈높이에 맞춰야 되고, 그다음 방어를 하기 어려운 상황에 있는 것"이라며 "먼저 대통령실에서, 여사께서 여당에 방어할 수 있는 명분을 주셨으면 좋겠다"고 재차 촉구했다.

 

김 의원은 "(한 유튜브 방송에서) 추경호 원내대표가 매일 한동훈 대표 욕만 하고 있다는 표현을 썼다"며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오히려 추경호 원내대표가 대통령과 당대표 사이에서 굉장히 많은 노력을 해 왔다"고도 말했다.

 

이어 "갈등을 확전 안 시키기 위해서 굉장히 많은 노력을 하는 걸로 이해했는데 관련해서 모 언론사 논설위원이나 신지호 전략기획부총장이나 오해가 있는 것 같다는 말씀드리고 싶다"고 했다.

 

김 의원은 "당직을 맡은 분들이 유튜버로서 역할을 하는 게 과연 적절한지에 대한 생각도 해봐야 할 것 같다"며 "(신 부총장이) 당직 중 핵심 당직이다 보니 그런 발언을 좀 삼가시는 게 당을 위해서도 좋지 않느냐"고도 말했다.

 

[ⓒ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현일 기자 / 2024-09-28 15:57:22
카톡 기사보내기 https://m.sstpnews.com/news/view/1065596231890981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뉴스댓글 >

댓글 5

  • 또하나의별님 2024-09-28 22:50:34
    한두건도 아니고.. 대한민국의 모든 상식과 공정이 한순간에 무너졌소 국가의 존재 이유도 무너졌는데...방어가 되는거니? 거니공화국은 겨우 벼랑 끝 나무가지에 매달려 있는 상황... 그 나무가지가 떨어지는 순간이..얼마 남지 않았다..국민들의 분노 ,, 그 한... 죄 값 얼마 남지 않았다
  • 임충규님 2024-09-28 20:50:39
    김용태여,
    정치신인답게 확실히 당신 생각을 말하라 !
    변죽울리지말고,,,,,
    당당하게 검찰조사 받으라고 발언하기가 그렇게 겁나나? 제발 정치꾼이 되지말구 정치인이 돼라 !!!
  • 사랑하잼님 2024-09-28 17:46:32
    방어 명분을 달라? 나 의원도 그렇고 너무 ㄱ스럽.. 단어 물기 반복 버릇 있네-용(의원) 어쩌다 로마의 길이 됐는지 아시면서. 특검 찬성 70% 곧, 점핑 ㄱㄱ
  • WINWIN님 2024-09-28 17:26:14
    김건희종합특검찬성하고 손털면되는데 뭔 명분타령이야...아직도 정신 못차렸네
  • 민님 2024-09-28 17:12:28
    입장 표명 한 거 같은데... 닥치고 나만 보호하라!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