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부동산 투기 수단돼 주거불안정 초래”...주택 공급 방안 나오나

▲ 이재명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대한민국의 투자수단이 주택 또는 부동산으로 한정되다 보니까 자꾸 주택이 투자 수단 또는 투기 수단이 되면서 주거 불안정을 초래해 왔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1일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최근에 주택, 부동산 문제 때문에 약간의 혼선, 혼란들이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어 “다행히 최근 주식시장, 금융시장이 정상화하면서 대체 투자수단으로 조금씩 자리 잡아 가는 것 같다. 이 흐름을 잘 유지해야 되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최근 서울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주택가격이 급등한 것과 관련해 주식시장과 금융시장 등으로 투자처를 다변화해야 한다는 정책 방향과 함께 주택 공급 대책이 나올 수 있다고 시사했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1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부동산 관련 추가 대책이 있느냐는 질문에 "부동산 대출 규제가 나왔는데 현재 시장 상황 등 여러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면서 "공급에 대한 요구도 있어 공급에 대한 검토도 있는 모양"이라고 말했다.

이어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부동산 관련 세제 개편을 당장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밝힌 것에 대해서는 "대답이 쉽지 않다"면서 "(이재명 대통령이) 대선 과정에서 여러 번 강조했던 사안"이라고 설명했다. 당시 이 대통령은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 세금을 통한 수요 억압보다 공급을 늘려 적정가격을 유지하도록 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시사타파뉴스 / 2025-07-02 09:45:07
카톡 기사보내기 https://m.sstpnews.com/news/view/1065572449650973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뉴스댓글 >

댓글 2

  • 밤바다님 2025-07-02 20:29:25
    역시 유능하고 대단하고 탁월한 통찰력을 겸비하신 우리 이재명 국민대통령님 완전 최고!!!♡♡♡
    사실 부동산은 넘 예민한 부분이라 기냥 가만 내비두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짧은 생각을 후회하며 무한지지합니다^^;;; ㅎㅎ
  • WINWIN님 2025-07-02 17:42:39
    무한지지합니다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