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정동영 등 장관 4명·국세청장에 임명장…"국민 믿음에 부응해달라"

이재명 대통령, 28일 정동영 통일부·안규백 국방부 등 장관 4명과 국세청장에 임명장 수여
李 "쌓아온 역량과 전문성으로 국민 믿음에 부응하는 성과 내달라" 당부
이로써 1기 내각 18개 부처 중 14곳 인선 완료…교육·여가부 등 4곳 남아
▲ 왼쪽부터 임광현 국세청장 가족,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 부부, 정동영 통일부 장관 부부, 이 대통령, 안규백 국방부 장관 부부,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가족. 2025.7.28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28일 정동영 통일부 장관을 비롯한 신임 국무위원 4명과 임광현 신임 국세청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새 국무위원들에게 국민의 신뢰에 성과로 보답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임명장 수여식에서 이 대통령은 정동영 통일부, 안규백 국방부, 전재수 해양수산부,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게 차례로 임명장을 전달하며 "잘 부탁드린다", "축하한다"는 인사를 건넸다. 임광현 신임 국세청장도 함께 임명장을 받았다.


임명장 수여식 후 이 대통령은 자신의 SNS(X)를 통해 "그동안 쌓아온 역량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민의 믿음에 부응하는 성과를 내주시길 당부드렸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유능한 민생정부'로 나아가는 길에 큰 역할 해주시리라 기대한다"며 "함께할 수 있어 든든하다"고 덧붙였다.


이번 임명으로 이재명 정부 1기 내각은 총 18개 부처 중 14개 부처의 장관 인선을 완료하게 됐다. 권오을 국가보훈부 장관은 미국 방문으로 이날 수여식에는 참석하지 못했으나 임명안은 재가된 상태다.


현재 교육부와 여성가족부 장관은 이진숙, 강선우 전 후보자의 낙마로 공석이며, 대통령실은 후임자를 물색 중이다.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와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는 오는 29일 진행될 예정이다.

[ⓒ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사타파뉴스
  • 시사타파뉴스 / 2025-07-28 15:48:59
  • 시사타파뉴스
카톡 기사보내기 https://m.sstpnews.com/news/view/1065592673502604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뉴스댓글 >

댓글 1

  • 밤바다님 2025-07-28 21:38:59
    정동영 통일부장관님
    안규백 국방부장관님
    전재수 해양수산부장관님
    권오을 국가보훈부 장관님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님
    임광현 국세청장님 모두 모두 축하드리며
    우리 이재명 국민대통령님과 함께 열일해 주시길 바라며 격하게 응원합니다!!!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