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훈 민주당 대학생위원장 글 화제 , “김건희 구속하면 50조 경제효과”

박영훈, 청와대 개방, 연간 5조원 경제효과" 전경련의 보고서 반박 글​
최강욱, '검찰의 움직임이 정치적인 예상대로 이뤄지고 있구나'라는 우려가 생길 수밖에 없는 상황인 것"

 

               청와대 개방, 연간 5조원 경제효과" 전경련 보고서 반박 글

 

 출처 : 박영훈 전국대학생위원장의 페이스북

 

 

▲5일 박영훈 전국대학생 위원장의 트위터

 

 5일 박영훈 전국대학생 위원장은 자신의 트위터에 “정경유착의 상징 전국경제인연합회 부설의 한국경제연구소는 ‘청와대 개방시 연간 5조원 경제효과’라는 저급한 보고서를 발표했다”고 쓰면서 이어 “같은 날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사회정책 연구소 ‘디씨 박영훈 갤러리’는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김건희 구속 시 50조 경제효과’보고서를 발표했다”고 꼬집었다.

박영훈 위원장은 전경련의 황당 보고서 내용을 반박하기 위해 김건희를 보고서를 발표한 것.

 

 앞서 지난달 30일 전경련 산하 한경연은 부산대학교 김현석 교수에게 의뢰한 내용을 바탕으로 ‘대통령 집무실의 용산 국방부 청사 이전에 대한 경제적 효과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

 

내용은 대통령 집무실을 이전하면서 청와대를 전면 개방할 경우, 경제적 효과는 매년 약 1조 8000억원 규모의 관광 수입과 함께 국내총생산(GDP) 증가 효과도 최대 3조 3000억원에 달한다는 말도 안되는 주장을 했다.

 

이 게시글을 본 네티즌은  “언제는 전경련 기축통화 인용해놓고”라며 “또 경부고속도로, 청계천, 환승 시스템처럼 시민들 평가 좋을까봐 겁나느냐”라고 하자 “청와대 개방 보고서 안 읽어보셨죠? 보고 와서 반성하세요”라고 답글을 남겼다.

 

이후 추가글을 쓴 박 위원장은 이번엔 윤 당선인을 향해 “대통령 당선인의 부인이라도 주가 조작 범죄에 연루되었다는 혐의가 있으면 출석 조사를 받는 게 공정과 상식”이라며 “그런데 왜 검찰 수사에 진전이 없나. 공범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벌써 재판을 받고 있다. 검찰이 김건희 조사의 의지는 있는 것이냐”고 반문했다.

 

한편 김건희는 2010~2011년 권오수 도이치모터스 회장이 조작꾼들과 공모해 주가를 조작하는 과정에 연루된 의혹을 받고 있다.

 

현재까지 김건희 명의 계좌가 주가조작 혐의 일부에 사용된 것까지만 법정에서 확인됐으며, 검찰은 수사를 계속하고 있다.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사건의 공소시효는 오는 12월 만료된다. 공소시효전에 검찰의 수사촉구를 요구하는 시민들의 목소리가 커질 전망이다.

 

한편 최강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6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부인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주가 조작 등 의혹과 관련 지금 대선의 결과에 따라서왜곡될 가능성이 있다는 걱정이라고 말했다. 

 

▲6일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더불어민주당 최강욱 의원의 인터뷰

 

 

최 의원은 6일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검찰에서 출석 요구를 했는데도 부인하거나, 조사에도 응하지 않고 대선 이후로 넘겨달라고 했다거나 이런 여러 가지 얘기들이 나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후보로 나선 당사자와 아주 가까운 관계에 있었고, 그와 관련한 수사가 방해받고 있었다는 법원 판단까지 공식적으로 있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 국민의 관심이 증대됐던 것, 그러나 여전히 결론은 오리무중"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그는 "그뿐만 아니라 여타 혐의에 대해서도 5일 부산대 의전원에서  조민씨 입학 취소 조치한 것에 따라 기준을 보자면, 김건희씨와 관련된 여러 가지 학력·경력 위조 내지 세탁 의혹 이런 것들은 본인이 인정한 부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수사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힘을 주어 말했다.

 

그러면서 최강욱 의원은 "이런 점들은 종합해서 판단하면 지금 검찰 왕국을 공언한 후보가 당선이 되니까, '검찰의 움직임이 정치적인 예상대로 이뤄지고 있구나'라는 우려가 생길 수밖에 없는 상황인 것"이라고 심정을 밝혔다.

▲ (출처:MBC라디오)

[ⓒ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시사타파 / 2022-04-06 22:09:50
카톡 기사보내기 https://m.sstpnews.com/news/view/1065618565618806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뉴스댓글 >

댓글 2

  • hee352200님 2022-04-07 11:22:54
    너무 똑똑하네!!!2030 화이팅!!!!
  • kkakko님 2022-04-06 22:49:13
    아하하하 김건희 구속시 50조 경제효과 박수~~!!! 짝짝짝!! 청와대 개방(청와대가 디즈니 랜드냐? 5조벌게? 입장료 그리 비싸면 누가 방문한대?비싸게 받을거 아니면 외국인이 단체로 몰려라도 온대?)해 연 5조 이익보다 저게 훨 낫네 . 김건희 구속하고 50조 벌어봅시다. 찬성!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