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부산국제영화제 참석…‘극장의 시간들’ 관람하며 영화 산업 성장 의지 표명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서 ‘극장의 시간들’ 관람
李 대통령 “정부도 영화 산업 근본 성장을 지원하겠다”...영화인과 관객 격려
▲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20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부산국제영화제 공식상영작 '극장의 시간들' 관객과의 대화에 참석해 있다. 2025.9.20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20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BIFF)를 방문해 공식 상영작 ‘극장의 시간들’을 관람했다. 

 

이번 상영은 감독과 배우가 함께하는 관객과의 대화(GV)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대통령 부부는 영화 제작 과정과 의미에 대해 감독들과 직접 소통했다.

이 대통령은 상영 후 GV에서 제작비와 제작 환경에 관한 질문을 이어가며 영화 제작 생태계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그는 “영화는 종합 예술이자 산업이며, 제작 생태계가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도 근본부터 충분히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겠다”고 밝혔다. 

 

김혜경 여사도 “땀과 열정이 배어 있는 영화를 감독, 배우들과 함께 보니 가슴이 설렌다”며 소감을 전했다. 

 

▲ 이재명 대통령이 20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에서 부산국제영화제 공식상영작 '극장의 시간들' 관람 후 감독, 배우들과 무대에 올라 발언하고 있다. 2025.9.20 (사진=연합뉴스)

이번 앤솔로지 영화 ‘극장의 시간들’은 이종필 감독의 ‘침팬지’와 윤가은 감독의 ‘자연스럽게’를 묶은 작품으로, 극장과 관객이 맺는 특별한 관계를 조명한다. 

 

박광수 부산국제영화제 이사장은 “대통령 부부가 함께해 영화인과 관객 모두에게 큰 힘이 됐다”며 “부산국제영화제가 세계 영화인들의 축제이자 한국 영화산업 도약의 무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통령실은 이번 방문이 영화·영상 산업에 대한 정부의 관심과 적극적 지원 의지를 전달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시사타파뉴스 / 2025-09-20 20:00:23
카톡 기사보내기 https://m.sstpnews.com/news/view/1065611121951252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뉴스댓글 >

댓글 1

  • 밤바다님 2025-09-20 23:23:02
    대한민국의 21 대 대통령 우리 이재명 국민대통령님과 영부인 김혜경 여사님...
    완전 최고로 멋지고 이쁜 두 분의 뜻깊은 행보
    늘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