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자기 좋아하는 사람 반대하니 극단적 선택"...딸 자랑하며 '이건희 회장 딸 사망' 언급 논란

5월 31일, 김문수 속초 유세현장서 또 이건희 회장 딸 언급...논란
- “돈 보고 결혼하는 거 다 소용없다. 이건희 회장 딸도 좋아하는 사람 반대하니 극단적 선택"
5월 29일, 사회복지사들과의 간담회에서도 이건희 딸 언급
- " “아무리 돈 많은 사람도, 이건희 회장 딸도 스스로 극단적 선택을 해버렸다”
2005년 이건희 전 회장의 셋째딸 이윤형 씨 사망 이유, 삼성측에서 밝힌 바 없어
▲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와 배우자 설난영 여사, 딸 김동주 씨 부부가 22일 경기도 광명시의 한 어린이집을 방문해 어린이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5.5.22 (사진=연합뉴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유세 현장에서 이건희 삼성그룹 선대 회장 막내딸의 사망 사건을 언급해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공개적인 유세 현장에서 타인의 가정사를 소재거리로 삼는 것이 옳지 않다는 지적이다. 

지난달 31일 김 후보는 강원 속초시 관광수산시장에서 열린 속초시·인제군·고성군·양양군 합동 유세 현장에서 “돈 보고 결혼하는 거 다 소용없다”며 “이건희 회장 딸도 자기 좋아하는 사람 반대하니까 스스로 극단적 선택을 해 버리잖나”라고 말했다.

해당 발언은 김 후보의 딸이 사회복지사로 일하며 사회복지사로 일하고 있는 현재 남편을 만나 결혼했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나왔다.

그는 “제 딸 중매가 들어왔었는데 ‘판사입니다’, ‘변호사입니다’, 교수입니다’, ‘누굽니다’ 그런 사람들로 중매가 많이 들어왔는데 우리 딸이 다 싫다 했다”며 “자기는 지금 우리 사위가 좋다고 했다. 그럼 나는 좋은 사람하고 결혼하는게 결혼이지. 자리 보고 결혼하는거, 또 돈 보고 결혼하는거 소용 없다”고 말했다.

앞서 5월 29일에도 김 후보는 이미 같은 이야기를 한 바 있다. 

 

경기 안산시 단원구에서 사회복지사들과 간담회에서 김 후보는 사회복지사인 자신의 딸 부부 이야기를 꺼낸 뒤 결혼 당시 주변에서 적은 월급 등을 걱정하기에 딸에게 “(남편을) 사랑하느냐” 물었더니 사랑한다고 하여 “사랑하면 됐다”고 말했었다고 밝혔다. 그러더니 “사랑이 있으면 다리 밑에서도 살 수 있다”며 “아무리 돈 많은 사람도, 이건희 회장 딸도 스스로 극단적 선택을 해버렸다”고 말했다. 

 

▲ 평택시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방문해 간담회에서 인사하는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 2025.5.26 (사진=연합뉴스)


이건희 전 회장의 셋째딸 이윤형씨는 2005년 유학중인 미국 뉴욕대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당시 삼성 쪽은 사인을 교통사고라고 알렸었는데 그 이유로 “사인이 밝혀지기 전에 교통사고로 알려졌고, 가족의 슬픔을 생각해서 고인의 죽음이 또다시 회자되지 않는 게 좋다고 봐서 (교통사고 사망설을) 바로잡지 않은 것”이라고 해명한 바 있다. 김 후보가 언급한 ‘결혼 반대’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삼성 쪽이 공식적으로 인정한 적이 없다.


이 발언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퍼지자 비판 여론이 일었다. 누리꾼들은 "본인도 딸을 키우면서 어떻게 남의 딸의 죽음에 대해 저런 말을 하나"고 비판했고 “자기 자랑을 위해 남의 집 불행한 가정사를 이용했다”는 의견, "대체 이건희 딸이 대선과 무슨 상관?"이라는 비판 등이 어어졌다.

[ⓒ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시사타파뉴스 / 2025-06-01 12:58:42
카톡 기사보내기 https://m.sstpnews.com/news/view/1065583885223091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뉴스댓글 >

댓글 4

  • 깜장왕눈이 님 2025-06-02 08:53:28
    변절을 했어도, 인간성, 정신까지 획 돌지는 말자
  • 밤바다님 2025-06-01 21:42:34
    김문수
    누가 극우 아니랄까봐 남을 비방하거나 네거티브밖에 할 줄 모르는 인성이 바닥인 자
    김문수부부와 김건희부부는 어쩜 그렇게 하는짓이 똑 닮아있는지???
    그러니 김문수는 절대로 안되는 자로 술뚱부부와 함께 반드시 심판받고 처벌이 답!!!
  • WINWIN님 2025-06-01 17:44:29
    이런 넘을 뽑아주는 사람들이 더 이상함
  • 윤진아님 2025-06-01 13:48:06
    자신이 돋보이려고 뜬금없이 남의 아픔을 아무렇지않게 조롱하듯 이야기하다니...이런사람이 무슨 대통령 후보라고...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