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민주당, 민심 떠나는데 김칫국 마셔"...슬슬 발톱 드러내나

"민심 떠나고 있다, 민주당 신뢰 위기"
"여론조사검증위원회가 아니라 민심바로알기위원회 필요"
▲ 김동연 경기도지사 (사진=연합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24일 더불어민주당 지지율 하락과 관련해 "민주당은 신뢰의 위기다. 민심이 떠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지사는 27일 밤 MBC 라디오 방송에서 당 지지율이 국민의힘을 압도하지 못하고 이재명 대표 지지율 역시 횡보를 거듭하고 있는 상황과 관련해  "민주당은 국민 신뢰를 잃고 있다"며  민심이 떠나고 있다"는 것으로 "위기의식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여론조사검증위원회는 지금 필요한 것이 아니다"라며 "필요하다면 오히려 민심바로알기위원회가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이어 "민주당은 '민심이 따라오지 않는지'에 대해 먼저 성찰하고 반성하고, 당내 다양한 목소리가 나와서 단단한 민주주의가 있는 것을 보여주는 등 수권정당으로서 역량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만약 불법 계엄과 내란을 주도한 대통령을 만든 당이 다시 정권을 창출한다면 세계적인 웃음거리가 될 것"이라며 "그렇기 때문에 정권교체는 반드시 필요하고 민주당은 이를 위해 자기 성찰과 반성, 다양한 목소리를 한데 모으면서 건전한 경쟁, 수권정당으로서의 역량 등을 보여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이에 진행자가 "민주당이 성찰하고 반성할 핵심은 뭔지"를 묻자 김 지사는 "여론조사검증위원회, 헌재 심판에서 내란죄를 뺀 것 등 이런 것들"이라며 "선거를 염두에 둔 김칫국 마시기 같은 것이 아니라 나라와 국민을 생각하는 그런 정책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를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낮은 자세로 국민 속으로 들어가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단일체제 또는 일사불란한 움직임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다양한 목소리를 통해서 다양성과 건전한 경쟁을 하는 모습이 국민에게도 안심을 줄 수 있고, 정권교체 후 정부를 위한 단단한 기초가 될 수 있다"라며 "건전한 당내 비판도 수용되는 분위기가 만들어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 김동연 경기도지사 (사진=연합뉴스)

 

앞서 김 지사는 24일 세계경제포럼(다보스포럼) 참석 후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하며 가진 기자회견에서도 "과연 민주당이 지금의 이 위기를 극복할 수권정당인가에 대한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질 수밖에 없다"며  "여론조사검증위원회가 아니라 민심바로알기위원회가 필요하다. 민주당의 일원으로서 국민 여러분께 사과드린다"고 말한 바 있다. 


김 지사는 아직 조기 대선 출마를 공식화하지는 않았지만, 김부겸, 임종석, 김두관 등 처럼 대안세력으로서 존재감을 과시하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시사타파뉴스 / 2025-01-28 10:40:41
카톡 기사보내기 https://m.sstpnews.com/news/view/1065577232839017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뉴스댓글 >

댓글 7

  • 깜장왕눈이 님 2025-01-30 13:51:10
    김칫국도 니 자유다만은, 내부 총질할 생각일랑, 아서라 다친다
  • WINWIN님 2025-01-28 19:50:40
    김부겸과 같이 탈당할 준비하나?
  • 윤지송님 2025-01-28 17:07:41
    저런거 보면 자꾸 욕이 나오네...
    지지율 찾아보면 먼지처럼 보이지도 않고만...
  • 달려라하니님 2025-01-28 16:43:16
    김동연이 누구시더라??
    아이고 의미없다
    뒤에서 중얼거리지 말고 대선 경선 나와!!!
  • 사랑하잼님 2025-01-28 14:33:03
    김칫국 전문이 ㅋ 흠집내기 용어 빼박 어뜨케
    기재부 관료 출신 정치생명 누가 연명케 했는지 잊은 자!

    스윙보터라는 중도, 대체로 약보수 약진보라서
    전자는 잘해도 못해도 결집하는 반면, 후자는 입맛에 조금만 안 맞아도 표집 외면한대요. 글구 중도에서 민주당 지지 세부 정보 업데이트 좀 하시고, 좀 알고 말하셈
  • Tiger IZ 님 2025-01-28 13:26:13
    뭐라 씨부려도 너에겐 까방권이 없어
    넌 아니야!!!!!!
  • 박민서님 2025-01-28 13:10:00
    뒤에서 음흉하게 주디 나블대지 말고 정정 당당 하게 앞으로 기어 나와라~~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