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고위 참모진 '전원 사의', 한덕수 "반려"...내란공범들 주거니 받거니

정진석,신원식 등 대통령실 고위 참모진 15명 사의 표명...尹파면 쇼크
한덕수, 사표 반려 "국정 공백 발생하지 않도록"
▲ 31일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를 찾은 정진석 대통령비서실장과 신원식 국가보안실장 (사진=연합뉴스)


윤석열의 복귀를 기대해온 대통령실 고위 참모진이 4일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파면 선고에 충격을 받은듯 전원 사의를 표명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후 언론 공지에서 "3실장·1특보·8수석·3차장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에게 일괄 사의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정진석 대통령비서실장, 성태윤 정책실장, 신원식 국가안보실장을 포함한 대통령실 수석비서관 이상 고위 참모진 15명이 모두 사의를 표명한 것.

앞서 대통령실 고위 참모진은 지난해 12월 4일 비상계엄 해제 직후 일괄 사의를 표명했으며, 지난 1월에는 당시 대통령 권한대행을 맡은 최상목 경제부총리의 정계선·조한창 헌법재판관 임명에 반발해 다시 한번 일괄 사의를 밝힌 바 있다.


▲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사진=연합뉴스)

 

이에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사표를 반려했다. 총리실은 그 이유에 대해 "현재 경제와 안보 등 엄중한 상황에서 한 치의 국정 공백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시급한 현안 업무를 차질없이 수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대통령실 참모진은 한 대행 보좌 업무를 지속하면서 조기 대선 관리와 차기 정권 업무 인계를 위해 대선까지 남은 두 달간 자리를 계속 업무를 수행할 것으로 관측된다.

[ⓒ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시사타파뉴스 / 2025-04-05 14:15:58
카톡 기사보내기 https://m.sstpnews.com/news/view/1065540094732470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대화방에서 붙여넣기 하세요.

뉴스댓글 >

댓글 1

  • 밤바다님 2025-04-06 14:33:53
    저 자들은 내란공범들인데
    즉각 처리해야지 왜 반려하냐???
    저런 술뚱부부 묻은 자들은 현재 대한민국의 경제와 안보를 위해서라도 즉각 사퇴시켜야한다!!!
    글구 늘공들이 있으니 국정 공백은 없을 거라 생각함

"함께하는 것이 힘입니다"

시사타파 뉴스 회원이 되어주세요.

부패한 기득권 세력에 맞서 국민들의 알 권리 충족과 진실 전달에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