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보수정권 들어서면 대참사…이태원 우연 아냐"

시사타파뉴스

sstpnews@gmail.com | 2025-05-30 10:03:29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서울 관악구 관악산 으뜸공원에서 열린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5.5.29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29일 "보수정권이 들어서면 꼭 대형 참사가 벌어진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관악구 관악산으뜸공원 유세에서 "우연이 아니다. 대형 참사가 벌어지는 걸 자세히 보면 아주 미세하거나 큰 관리상의 잘못에서 온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이태원 참사를 예로 들며 "매년 있었던 행사다. 당시 호텔 옆 좁은 골목에 많은 사람이 몰릴 것을 알았다"며 "골목에 일방통행 지정만 했으면 그런 일이 벌어졌겠냐"고 주장했다.

이어 "대형 참사도 결국 다 관리 책임 있는 지휘관들의 무관심과 엉뚱한 생각으로 생겨나는 것이다"며 "술이나 먹고 세상 사람 삶에 관심이 없고 돈이 생명보다 중요하다면서 규제를 대폭 완화하거나 안전에 대한 규제에 관심을 끄면 이런 안전 참사가 벌어진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유세에 참석한 이태원 유족을 향해서도 "여러분은 우연히 발생한 사건의 피해자들이 아니다"며 "이 무능하고 민생에 무관심한 가짜 보수 정권의 피해자다"라고 했다.

또 "국가가 해야 할 너무나 당연한 일이다"며 "국민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키는 진정한 안보정권, 치안 질서를 잘 지키는 합법적이고 정상적인 정부를 꼭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