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된 구호 "국힘 해체하라"...'尹탄핵 촉구' 촛불 집회 [현장스케치]

국회 앞 '촛불집회'…국민의힘 당사 앞까지 행진
"내란동조 국민의힘 해체하라"

시사타파뉴스

sstpnews@gmail.com | 2024-12-12 00:05:57

▲ 11일 국회 앞 윤석열탄핵 촉구 촛불집회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촉구하는 촛불이 11일에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을 가득 채웠다.

 

평일에도 식지 않는 열기로, 오늘 집회에는 주최 측 추산 5만명, 경찰 비공식 추산 7000명참가해 형형색색의 응원봉과 촛불 LED를 흔들며 "윤석열 탄핵"을 외쳤다. 

 

▲ (사진=연합뉴스)

 

이날 집회에서는 내란 수괴 윤석열과 무능한 정부에 대한 비판과 더불어 7일 윤석열 탄핵 표결에 불참한 국민의힘에 대한 성토가 이어졌다.

 

이에 집회 참가자들은 본행사를 마친 뒤 국민의힘 중앙당사까지 약 900m 행진했다.
 

▲ 국민의힘 당사까지 행진하는 시민들 (사진=연합뉴스)


당사에 녹색 레이저 포인터를 쏘며 '윤석열을 탄핵하라 국민의힘 해체하라'고 새겨넣는 퍼포먼스를 벌이기도 했다.

 

▲ "내란동조 국민의힘 해체하라" 손피켓을 벽에 붙이는 시민들 (사진=연합뉴스)

 

시민들은 국민의힘 중앙당사 앞 방벽에 손피켓 '내란동조 국민의힘 해체하라!'를 붙이기도 했다.

 

▲ 국민의힘 당사를 에워싼 5만 시민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중앙당사 앞 항의 행진으로 마무리한 이날 집회에서 시민들은 국민의힘 당사를 에워싼 채 빠른 박자의 연주음에 맞춰 "윤석열 탄핵! 국민의힘 해체!", "내란 동조! 국민의힘 해체!"를 외친 뒤 자진 해산했다.

[ⓒ 시사타파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